경영의사 결정의 합리성과 신속성을 추구하며,

조직 구성원의 창의와 열정으로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창조합니다.
푸드머스 조직도

FS영업본부

자연/건강/신선의 가치를 제품에 담아 소비자의 식탁에 푸드머스의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S영업본부는 케터링 업체 및 직접 단체급식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 유치원, 병원, 복지시설 및 사업체 등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사업부로 안전과 신선을 기본원칙으로 한 영유아 맞춤형 식자재 우리아이, 풀무원의 친환경 브랜드 올가 안전과 신선의 풀무원, 바른선, 바른선플러스등 제품을 Cold Chain System을 통해 안전한 상태의 식자재를 매일매일 공급하며, 전문영양사님을 통한 영유아 표준영양권장량을 충족하는 식단표와 식수인원에 따른 표준 발주량과 조리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치의 빈틈도 없는 까다로운 구매원칙으로 최상의 상품을 선별하여 최고의 품질, 식재의 안전, 가격의 적정성 등 3가지 원칙하에 고객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각종 정보 및 교육, 서비스,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본부

( TFR영업부 ) 위생,안전,신뢰를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합니다.Total Food service for Restaurant으로써 식당에서 사용하는 모든 식자재(농산물, 수산물, 공산품, 축산물 등)를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One Stop Shopping이 가능하도록 공급하는 사업입니다.위생, 안전, 신뢰, Cold Chain, 차별화된 브랜드 상품과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본부 ) 안전,신뢰를 통한 브랜드식재 개발/운영 및 맞춤형 메뉴개발 Solution을 제공합니다. 마케팅본부 MIT는 Marketing Innovation Team의 약칭으로, 시장과 유통에 대한 유효한 Data의 수집 및 심층적 분석을 통해 정량화된 계수와 지표를 산출하고, 마케팅본부내의 주요 전략 도출을 위한 기초적인 기획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식재료 전문브랜드“바른선”을 기반으로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식재를 개발/운영 및 40여개의 Category를 철저한 담당 책임 운영제를 통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신상품기획 -개발, 기존상품관리, 조사-분석, Promotion의 효율적 집행을 통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식재를 개발/운영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푸드머스만의 Total Service Solution의 일환으로 보다 선진화된 식문화 트랜드와 고객을 기반으로 기획한 新메뉴 제안과 조리기술 컨설팅을 통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수행하고, 전문조리사 양성을 위한 쉐프 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통합구매본부

“품질”과“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 합니다. 원료 구매에서부터 생산까지의 전 단계를 전문 구매 담당자의 엄격한 관리 기준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생산공장 및 제조업체들의 재고 RISK 및 구매의 효율성 확보를 위해 원재료의 구매 경쟁력을 확보하고 식재안전센터를 통한 사전적 품질관리로 안전성까지 제공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정확한 사양과 정량의 원재료를 신속히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업체 선정에서 관리까지 상호 Win-Win 전략을 위한 e-foodmerce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발주와 농, 수, 축, 공산 등 전문가들의 컨설팅으로 고객사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그 효과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해외 직수입 및 국내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단계를 관리하며 식재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부여 하고 있습니다.

상품연구소

최첨단 시스템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제공합니다. 푸드머스는 자가품질위탁검사기관, 우수농산물 인증기관 및 분석성적서 인정기관으로 최첨단 장비와 시스템으로 협력업체의 원재료 품질 및 제조가공의 사전관리와 공급되는 상품의 불량예방 및 불량품 제거를 위한 점검, 부적합 식재유입의 사전 차단을 위한 검품, 잠정적 위험방지를 위한 미생물 분석업무 등을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