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도입선언문

CP, Compliance Program 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법규를 자발적으로 지키기 위해 내부적으로 운영하는 준법 시스템을 의미하며, 공정경쟁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대내외 신인도제고, 법위 반에 따른 기업손실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아래와 같이 CP도입을 선언하고 전임직 원이 반드시 필독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푸드머스는 그 동안 지속적으로추진하여 온 TISO경영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시장환경 속에서 공정거래법이 지향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자발적으로 전개하고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CP: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합니다.

건강하세요. 임직원 여러분! 다가오는 미래는 고객과 협력사의 인식변화 및 점차 치열해지는 경쟁환경속에서 무의식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평등, 불공정 거래를 미연에 방지하여,  건전한 거래문화를 형성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더욱 높여야 할 시기입니다. 즉, 지식기업의 기반이 되는 TISO경영수준이 바로 그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적인 가치체계가 되는 시대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양대 축으로 하는 글로벌 스탠 다드가 회사 경영에 접목되지 않으면 생존이 불가능 해졌습니다. (주)푸드머스는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공정 거래법이 지향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세계 유수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하여 공정거래 관련 법규의 위반행위에 대한 사전 예방은 물론 우리 스스로 경쟁규범을 지키는 문화와 풍토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자율준수편람, 내부감독체계 등을 구축할 것입니다. 기업의 진정한 경쟁력은 공정한 경쟁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으며, 불공정한 관행이나 거래를 통하여 얻어진 이익은 단기적 으로는 기업에 도움이 될 지는 모르지만, 장기적 으로는 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킨다는 점을 우리는 깊이 인식하여야 할 것입니다.

만일 공정거래관련 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고액의 과징금이나 민,형사상의 처벌은 물론이고 사회적으로 회사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는 등 당사에 유, 무형의 막대한 손실을 끼치게 됩니다. 따라서, 당사의 전 임직원들은 공정거래법 자율준수편람을 숙지 하고 각자의 일상 업무 속에서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유념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을 계기로 공정 거래관련 제반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는 기업문화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의 지속적 관심과 철저한 실천을 당부 드립니다.

2009년 3월 (주)푸드머스 대표이사 이효율